선교지 소식

케냐 양재주 선교사 5,6월 기도편지

Author
FPC_Pastor
Date
2023-07-05 09:00
Views
256
5,6 기도편지(2023)

이곳 케냐는 6월하순 부터 9월 하순이 겨울입니다. 현지인들은 날씨가 춥다고들 하지만, 날이 흐린 날이 많아서 해를 잘 보지 못하기에 온도가 자연히 내려가는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. 저희에게는 선선한 날씨라 더운 것보다는 훨씬 좋은 날씨입니다.

저희를 위해서 늘 기도와 물질로 후원해 주시는 동역자 여러분 그동안 평안하셨습니까? 저희는 차츰 이 곳 생활에 잘 적응하고 있습니다. 5,6월  있었던 일들을 나누고자 합니다.

Katutuni 우물 사역지 방문

저희는 지난번에 우물울 파 주었던 카투투니 지역을 재 방문하여 우물이 잘 사용되고 있는지를 돌아 보았습니다.  보통 20리터 통에 케냐   돈으로 10실링을 받는데, 카두두니에서는 3 실링을 받고서 주민들에게   물을 공급하고 있었으며, 그 곳 장애인 10가정에는 무료로 공급하고 있다고 기부바 목사님은 말씀하셨습니다. 그 근처 농작물들은 우물로 인하여 잘 자라고 있었고, 재배된 농작물들을 주민들에게 나누어 주고 있었으며,주민들에게 받는 돈은 우물을 관리하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.

(오토바이타고 물 사러 옴)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(푸른 농작물) 





 

 

 

 

 

 

마투(Matuu)학사 사역

마투 학사 사역은 이번 7월14일로 학사 일정을 마치게 됩니다.  약 한달동안 방학을 한 뒤에 8월 말이나 9월초에 졸업을 하게 됩니다. 지난 6월에는 저희들과 미국에서 온 손님 두 분이 마투에 가서 부엌 보수및 페인팅을 하였습니다. 올해에 할려고 계획하였던 전 졸업생 Reunion은 시간이 잘 맞지 않아서 내년으로 연기 하였습니다. 올 해 졸업생들이 고향으로 돌아가 사역을 잘 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.

우간다 학사 사역은 6월 한달 방학하고서 현재로는 리더쉽에 문제가 있어서 잠시 휴강 상태에 있습니다. 한 달 동안 기도한 후에 다시 개강할 예정입니다.



고아원 사역

고아 사역은 앞으로의 프로젝트로 계속해서 다른 고아원 방문을 하면서 고아원 허가 받는일 등 2023년동안 잘 준비하여 2024년에 시작할 예정입니다.  근처에 있는By Grace Children’s Home을 방문하여 시설들을 둘러보고 앞으로 함께 사역할 수 있는지를 그 곳 담당자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. 전체 책임을 맡고있으신 Mbogo 목사님 내외는 미국에 출타 중이셔서 만나지 못 했지만 케냐에 돌아 오시면 만나 뵙기로 하였습니다. 이 두 분은 미국 저희 집 근처에 있는 Biola 대학에서 석, 박사를 졸업하신 분들입니다.

Dickson

Dickson은 마투 학사 출신으로 지난해에 졸업한 34세의 청년입니다. 저희와 만났을 때에 신학 공부를 더 하고 싶다고 저희에게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.  그 당시 저희는 기도해 보자고 하였습니다. 그런데 이 번에 신학교에 갈 기회가 생겨서 AIU(African International University)에서 2년 course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.  이 학교는 김철수 선교사님이 Muslim Department에 학장으로 계시는 학교이기도 합니다. 그리고 선교사님께서 6월로 은퇴를 하셨는데, 그 후임이 저희가 방문한 By Grace Home의 책임자이신 Prof. Rosemary Mbogo 였습니다.

Dickson은 By Grace children’s Home 출신으로 이번 AIU 입학도 Rosemary 교수님이 추천하고 장학금까지 주어서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. 학비는 장학금으로 충당이 되지만, 생활비가 충당이 되지 않아서 저희가 생활비를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.

하나님의 인도하심은 정말 저희가 알지 못하며 이렇게 한 사람 건너면 연결됨을 다시 깨닫게 되었습니다.  저희는 AIU를 방문하여 김철수 선교사님과 교제도하였습니다.

 

기도 제목
  1. 마투의 학생들이 졸업한 후에 각자 고향에 돌아가서 사역을 잘 할 수 있도록. 우간다 학사 사역이 한 달 후에 다시 개강할 수 있도록
  2. 딕슨(Dickson)이 학교 수업을 잘 감당하고 현재 담당하는 교회도 잘 사역할 수 있도록(Hope of Glory 교회의 공동 목회자)
  3. 앞으로 계획하고 있는 고아원 사역이 등록으로 부터 시작하여 철저히 준비하여 2024년에는 건축이 시작될 수 있도록.
감사합니다.

양재주/선숙 선교사 드림
Total 0